AN UNBIASED VIEW OF 업무

An Unbiased View of 업무

An Unbiased View of 업무

Blog Article

삶을 더 나은 방향으로 바꾸고 싶다면 자리에서 일어나서 스스로 등을 떠밀어야 한다 왜 이렇게 일하기가 싫지 일할 기분이 아니야 같은 말 참 많이 그런데 일할 기분이었던 적이 얼마나 있나요.

예를 들면, “영호는 암치료법을 발견할 거야, 진수는 자신의 돈을 빌 게이츠에게 투자할 거야, 수정이는 세상을 장식할 거고, 지은이는 아마도 “진수”한테 자기 돈을 운용하라고 줄거고…”.

 셋 다 비슷한 표현이다. 뉘앙스가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까다롭게 구분할 필요는 없다. 용어의 뜻 자체는 괄호 안에 적힌 대로다. 이해하는 데 어려움은 없을 거라고 생각한다. 용어를 어떻게 사용하느냐가 중요하다.

학업에 관련된 목표는 한 번에 모두 달성하려고 하지 말고, 하루 또는 일주일 수업에 걸쳐서 하도록 하자.

무엇보다 직원들이 '무엇에 의해 움직이는지'를 알아야 합니다. 동기란 '무엇인가를 하고자 하는 마음'을 말하고, '동기를 유발하는 것'을 동기부여라고 합니다.

템플릿으로 만들거나 자동화할 수 있는 반복적인 프로세스를 찾으면 팀이 목표 달성을 향해 더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어쨌든 이 글이 사회초년생이나 주니어 누군가에게 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v

처리해야 할 업무량을 성공 파악하는 일은 고려할 사항의 절반에 불과합니다. 팀과 각 팀원이 처리할 수 있는 업무량도 파악해야 합니다. 미팅, 휴가, 반복되는 업무를 고려한 뒤 각 팀원이 프로젝트에 얼마나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는지 파악하세요.

효과적인 목표를 설정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기준을 포함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성취요구이론은 사람들이 그들의 성취욕구, 권력욕구, 친화욕구에 의해 동기부여된다고 주장합니다.

개인에게 업무를 부여할 때 각 개인의 역량에 적합한 일을 맡겨야 노력한 결과에 대한 기대감을 높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친화욕구는 매슬로우의 소속욕구와 본질적으로 같고, 권력욕구와 성취욕구는 존경욕구와 자아실현욕구와 관련이 있습니다.

알람이 울리는 순간 작은 행동을 하면서 우리가 해야 할 내면의 힘을 키우는 방법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일단 활성화 에너지 이상 에너지가 투입돼서 화학 반응이 시작되면 그 이후에는 더 적은 에너지를 가지고도 반응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우리 행동도 똑같습니다. 처음에 몸을 일으켜 행동을 시작할 때까지가 제일 에너지가 많이 필요하고, 일단 시작하면 그다음부터는 처음보다 수월하게 행동을 지속할 수 있습니다.

Report this page